
고객이 ‘고객’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설계하라요즘 마케팅에서 자주 등장하는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리드(Lead)**입니다.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리드를 어떻게 관리하고, 전환시킬 것인가?단순히 리드를 모으는 것에 그치지 않고,그들을 꾸준히 브랜드와의 접점에 노출시키며 신뢰를 쌓고 구매로 연결하는 전략이 바로 **리드 nurturing(리드 육성)**입니다.이번 글에서는 리드 nurturing의 개념부터 실전 운영 전략까지 단계별로 정리해드립니다.B2B든 B2C든 모든 브랜드가 활용 가능한 핵심 마케팅 전략이니, 지금 바로 적용해보세요.리드 nurturing(리드 육성)이란?리드 nurturing이란,브랜드와 연결된 잠재 고객(리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신뢰를 구축해구매 전환 또는 장기 고객으로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