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고객 확보보다 중요한 건 '유지'다"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비용의 5배가 든다."마케팅 업계에서 오래된 격언입니다.특히 **고객 획득 비용(CAC)**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지금,기존 고객을 얼마나 오래 유지하고 재구매로 연결시키는지가 마케팅 성과의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이를 위한 전략이 바로 리텐션 마케팅(Retention Marketing) 입니다.이번 글에서는 리텐션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실전에서 재구매율을 높이는 전략을 총정리해드릴게요.마케터·사업자·창업자 누구나 바로 적용 가능한 팁도 함께 소개합니다.리텐션 마케팅이란?리텐션 마케팅은 기존 고객을 유지(Retention)하고, 재구매·재방문·충성도 향상을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3핵심 목표는 단순..